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턱관절 치료
턱관절 장애란
턱관절 장애란, 아래턱뼈를 머리뼈에 연결부위해주는 양쪽 관절 부위에서 나타나는 통증, 기능장애 등 여러 임상적인 문제들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입이 벌어지지 않거나 다물어지지 않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의 원인으로는 선천적인 요인, 바르지 못한 자세, 구강 악습관, 부정교합, 외상,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턱관절 치료가 필요한 대상
  • 음식을 씹을 때
    턱관절 부위가 불편하고
    아파서 한쪽으로만
    씹게 되는 경우
  • 귀나 턱 주변의
    통증,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 갑자기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 경우
  • 갑자기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경우
  • 입을 벌릴 때
    사각사각 모래가
    갈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턱관절 치료의 종류
물리치료
저출력 레이저를 이용하여 통증 감소, 염증 완화, 근육 이완, 세포 재생 등의 효과를 통해 턱관절 장애의 주요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약물 처방
턱관절 부위에 염증성 질환이 있을 때 약물 처방을 통해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스플린트 치료
턱관절 내에서 아래턱뼈의 위치를 생리적으로 편안하고 바람직하게 재위치 시켜 턱관절 장애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잘 때 이를 악 물거나 이갈이가 심한 경우에도 스플린트 치료를 통해 치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
부정교합이 심한 환자의 경우 하악운동의 기능 문제로 턱관절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치아 교정 치료를 통해 바람직한 교합관계로 개선해 주어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는 좋지 않은 요인을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보톡스
보톡스는 과활성화된 근육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와 관련있는 저작근에 보톡스를 주사하여 턱관절에 가해지는 힘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