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연치아 살리기
충치의 진행단계 및 증상
충치란, 구강 내 세균이 우리가 섭취한 당을 분해하면서 발생시킨 산에 의해 치아가 침식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충치의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지며, 초기에 치료할수록 자연치질을 최대한 살리며 보존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 법랑질 침범 충치
    통증은 없고,
    찬 물에 예민할 수 있습니다.
  • 상아질 침범 충치
    통증이 있고,
    찬 물에 시린 증상이 있습니다.
  • 치수 침범 충치
    통증이 심하고,
    차고 뜨거운 것에 예민합니다.
레진 치료
초기 충치나 심하지 않은 상아질 침범 충치에서 쓰이는 치료법입니다.
충치 부위만 제거하기 때문에 치아 보존 효과가 우수하고, 치아색과 유사한
레진으로 충치 제거 부위를 충전하므로 매우 심미적입니다.
충치 부위가 아주 큰 경우에는 강도, 파절 등의 문제로 적합하지 않은
치료입니다.
인레이 치료
상아질을 침범한 충치, 레진으로 수복하기 어려운 충치, 치아와 치아
사이에 생긴 충치의 치료에 쓰이는 방법입니다.
충치 부위를 깨끗이 제거한 다음, 인상을 채득하고 충치 제거 부위 모양의
보철물을 만들어 접착하는 치료법입니다.
인레이 종류는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성이 매우 우수한 세라믹 인레이,
강도가 매우 우수한 골드 인레이가 있으며, 증례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여
치료합니다.
크라운 치료
충치 부위가 넓어 인레이로 수복하기 어려운 충치, 치수까지 침범하여
신경치료가 필요한 충치의 치료에 쓰이는 방법입니다.
약해진 치아에 크라운을 씌워서 단단하게 보호하고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입니다.
크라운 종류는 골드, PFM,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이 있고, 증례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여 치료합니다.